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의 장
‘농자재업체 대상 농업실용화기술 R&D지원 유관기업 간담회’ 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11월 9일 ‘농자재업체 대상 농업실용화기술 R&D지원 유관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농산업체가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상대적으로 지원이 부족하였던 농자재분야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대호, (주)제이케이뉴트라 등 농자재 관련 기업들이 참석하였다.농기자재 시장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농기자재 상품화를 위한 정부차원의 R&D지원체계는 미비한 실정이다.
특히, 국내 농기자재 시장은 핵심 원천기술확보, 바이오 융합형 신물질 개발, 수출판로 모색 등을 필요로 하고 있으나 열악한 업계의 현실상 자체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긴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그간 지속가능한 정책과 농기자재 분야 다양한 지원사업 개발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 발굴의 필요성에 대한 지적이 높았다.
이에 재단은 업계의 의견수렴을 통한 열린 대응으로 농기자재 관련 R&D성과가 상품화까지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기자재 효과검증 지원사업’을 추진하려 한다.
재단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부각된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혁신하고, 업체에 효율적인 지원을 발굴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 강성수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