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아침미소목장' 체험형 목장으로 인기 급상승!

이성철 대표 "농축산업이라는 1차산업이 있어야 융복합 6차산업도 가능"

[현장] 제주 체험형 '아침미소목장' 나들이!


양혜숙 대표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방문을 환영합니다"

 

 

SINCE 1975!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
제주 아침미소목장(이성철 양혜숙 대표.사진)을 찾았습니다.


푸르른 초목 위를 강렬하게 내려 쬐던 태양이 점점 기울어가고 하늘 저편이 붉은 빛으로 물들어 갈 즈음, 목장 밖에는 풀벌레 우는 소리만 가득합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젖소들이 쉬고 있습니다.


 

유네스코(UNESCO)로부터 생물권 보전 지역 상표 사용 허가 업체로 지정된 아침미소 목장에서는 젖소와 송아지에게 먹이도 주고, 아이스크림과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또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제품을 맛 볼수도 있습니다.

 


아침미소목장은 이를 바탕으로 우수체험공간으로 지정 된 바 있으며, 자유학기제 현장체험처 선정, 농촌교육농장 품질 인증,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낙농체험 목장으로서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스타팜 인증을 받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농촌체험을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한 유제품 생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나고 자란 우리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체험학습 현장이 될 것이며 우리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장소와 삶의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맑고 푸른 자연속에서 송아지에게 우유를 직접 먹여주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동물의 체온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제주시 근교에 위치하여 쉽게 찾아 올 수 있고 아이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 놀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장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 '아침미소목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수체험공간,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자유학기제 현장체험처,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깨끗한 축산농장, 농촌진흥청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낙농진흥회 낙농체험목장 인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스타팜인증 등 다양한 인증도 받아 공인된 체험목장입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부 조직개편...차관보 폐지-동물복지강화-3실체계로 바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미래 농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기능조정안을 담은농림축산식품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이 12일까지 입법예고 중에 있다. 이번 농식품부 조직 개편은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 식량안보와 농가경영안정체계 구축, 농촌공간 개선 및 동물복지 강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를 뒷받침하는 의미가 크다. 조직 개편(입법예고안)의 주요 내용이다. ◇ 농업의 미래성장 산업화 정부 조직은? 정책 실무를 총괄하는 1급(정책실) 별로 유사 기능을 집적하여 정책 성과가 제고될 수 있도록 하고, 핵심 기능이 나타나도록 명칭도 변경한다. 차관보를 농업혁신정책실로 개편하고 스마트농업, 농가 경영안정과 농업의 공익가치 제고, 청년농업인 육성, 대체식품 소재 발굴 등 식품 관련 신산업 육성 기능 등을 분장하여 우리 농업의 혁신을 견인토록 한다는 것. 기후변화, 온실가스 감축 요구 등으로 인한 농축산물 생산여건이 악화되고, 국제공급망 불안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 등을 반영하여 식품산업정책실을 식량정책실로 개편하고 농축산물 생산·유통업무를 분장하여 국민에게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식량안보 구축)토록 한다. ◇ 식량안보와 농가경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