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아침미소목장' 체험형 목장으로 인기 급상승!

이성철 대표 "농축산업이라는 1차산업이 있어야 융복합 6차산업도 가능"

[현장] 제주 체험형 '아침미소목장' 나들이!


양혜숙 대표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방문을 환영합니다"

 

 

SINCE 1975!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
제주 아침미소목장(이성철 양혜숙 대표.사진)을 찾았습니다.


푸르른 초목 위를 강렬하게 내려 쬐던 태양이 점점 기울어가고 하늘 저편이 붉은 빛으로 물들어 갈 즈음, 목장 밖에는 풀벌레 우는 소리만 가득합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젖소들이 쉬고 있습니다.


 

유네스코(UNESCO)로부터 생물권 보전 지역 상표 사용 허가 업체로 지정된 아침미소 목장에서는 젖소와 송아지에게 먹이도 주고, 아이스크림과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또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제품을 맛 볼수도 있습니다.

 


아침미소목장은 이를 바탕으로 우수체험공간으로 지정 된 바 있으며, 자유학기제 현장체험처 선정, 농촌교육농장 품질 인증,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낙농체험 목장으로서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스타팜 인증을 받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농촌체험을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한 유제품 생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나고 자란 우리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체험학습 현장이 될 것이며 우리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장소와 삶의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맑고 푸른 자연속에서 송아지에게 우유를 직접 먹여주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동물의 체온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제주시 근교에 위치하여 쉽게 찾아 올 수 있고 아이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 놀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장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아침을 미소짓게 만드는 목장 '아침미소목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우수체험공간,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자유학기제 현장체험처,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깨끗한 축산농장, 농촌진흥청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낙농진흥회 낙농체험목장 인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스타팜인증 등 다양한 인증도 받아 공인된 체험목장입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쌀생산자협회 "양곡법 국회통과 환영하지만, 아쉬움 많아"
국회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통과됐지만, 각 농민단체별로 이해득실을 고려한 찬반논쟁 성명은 여전히 엇갈리고 있다. 다만, 이번에 통과된 양곡법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행사 여부에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런 상황속에 전국쌀생산자협회에서는 이번 양곡법 국회통과에 대해 아쉽지만 이를 지지하는 내용의 성명을 내놔 눈길이 간다. 성명서 전문이다. [전문]국회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통과됐다. 쌀값이 대폭락하여 생산비는커녕 비료값도 내지 못하고 있는 농민들은 이번 소식을 누구보다도 환영해야 하나, 기뻐할 수 없는 법안 내용에 답답함을 금할 수 없다. 오늘 통과된 양곡관리법 개정안은 민주당이 애초에 만든 원안의 의무매입 기준 ‘쌀 수요 대비 초과 생산량 3% 이상, 쌀값이 전년동기 대비 5% 이상 내려갔을 경우’를 김진표 의장의 중재안을 일부 받아들여 ‘초과 생산량 3~5% 이상, 가격 5~8% 이상 하락’으로 수정하였다. 또, 벼 재배면적 증가 시 시장격리 하지 않을 수 있다는 단서 조항과, 벼 재배면적이 증가한 지자체에 대한 매입물량 감축을 허용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우리 농민들은 민주당의 원안도 5%미만의 쌀값 하락을 방조한 법으로, 농민들의 생활물가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