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저탄소 농산물 인증 지원사업’ 신규 희망농가 모집

- 저탄소 농업기술 적용 농업인 120건 모집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2024년 상반기 저탄소 농산물 인증 지원사업’ 신규 희망 농업인을 3월 18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농산물 인증은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농산물 중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생산과정에서 평균보다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한 농산물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대상 품목은 식량작물·채소·과수·특용작물 등 65개 품목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모집규모는 상반기 농업인(개별 및 단체) 120건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공고는 농진원 및 스마트그린푸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사업 신청은 전자우편, 우편(등기) 및 팩스로 가능하며, 지원대상 선정 결과는 3월 말에 상기 홈페이지 및 문자 안내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농업인은 4월부터 인증취득 전반의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종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농업인은 8월 초에 인증서가 발급된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농업분야 또한 온실가스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통해 농업분야의 저탄소 농산물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고, 온실가스 감축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