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현장 농업인들 ‘농삿일’ 농협 역할 갈수록 커져

농협의 변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대한 여론조사 실시

현장 농업인들 농삿일농협 역할 갈수록 커져

농협의 변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대한 여론조사 실시 

농업인 지원조직으로의 변화된 농협에 대해 농업인 59.9%가 공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NICE알앤씨()에 의뢰하여 714일부터 721일까지 전국 농업인 1,200명을 대상으로 농협의 변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여론조사는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주요 농자재 가격인하 및 농업 인력지원, 농업재해 지원 등 다양한 농업·농촌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농협에 대한 농업인 체감도 등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여론조사 결과 농업인 지원조직으로 변화되고 있는 농협에 대해 농업인 59.9%가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과거 5년 전 농협이 농업인에 대한 역할을 잘 하고 있는가에 대한 설문에서 긍정적인 답변이 8%에 불과했던 것에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 할 수 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금번 여론조사 결과는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다양한 농업·농촌 지원사업을 전개한 범농협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59.9%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농협으로 변화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농업인 1,200명을 대상으로 1:1 대인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2.83%p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