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어촌公, 열린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11월 9일까지, 사회혁신 및 공사혁신관련 국민 아이디어 접수

11 9일까지사회혁신 및 공사혁신관련 국민 아이디어 접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대국민 공모전 실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 11 9일까지 열린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농어업인은 물론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제 발굴과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은 ‘사회혁신 ‘공사혁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사회혁신 분야는 농어촌의 경제·사회적 발전을 위해 공사와 국민이 함께 해결할 과제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사혁신 분야는 농어촌 관련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대국민서비스 강화 방안 일하는 방식 혁신 및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등 스마트 행정 구현 방안에 대한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찾는다.


우수제안자는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표창과 시상금(부분별 최우수 1 100만원우수2점 각 50만원장려4점 각 3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사는 과제 발굴 뿐 아니라 실행단계에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국민이 공감하고 실제적인 정책구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강성수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