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한국마사회,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마사회,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에서 말산업 활성화, 문제해결, 제품화(사업화) 등 말산업 발전을 주제로 하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016년에는 대학생 논문 공모전으로 시행되었던 말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올해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개인 또는 5인 이하 팀)하도록 응모자격을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은 정책 아이디어와 기술 아이디어 분야로 진행되며, 적용분야 예시(농촌관광 프로그램, 말 생산·육성·조련, 경매, 운송, 사료, 수의, 약품, 마구, 의류, 부산물 활용, 보험, 컨텐츠 등)를 참고하면 되고 이 외에도 말산업과 관련된 주제면 응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01791()부터 1016()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양식에 맞춰(A4 10매 이내 설명서, A4 1매 이내 요약본)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1020() 발표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해 말산업 심포지엄(11월 중)에서 2PT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3,000만원으로, 분야별 정책 아이디어 최우수상(1)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2)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각 300만원, 장려상(4)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 [기술 아이디어] 최우수상(1)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2)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각 300만원, 장려상(4) 한국마사회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마사회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2017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