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한국마사회 체험형 청년인턴 40명 채용

이양호 회장 “블라인드 방식으로 평등한 기회 보장할 것”

한국마사회 체험형 청년인턴 40명 채용

이양호 회장 블라인드 방식으로 평등한 기회 보장할 것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무역량 배양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에서다. 채용규모는 40여명이며, 구체적으로 사무 19, 기술 14, ()산업 전문 7명으로 구분된다.

채용 후 과천, 부산경남, 제주 등 지역본부에서 근무하며, 15~34세인 청년이면 학력과 성별, 병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사무기술과 달리, 말산업 전문 분야는 업무 특성상 농식품부가 지정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했거나 이수예정인 자로 신청 자격을 제한한다.

양성기관으로는 한국마사회, 전주 기전대, 제주 서귀포산업고, 상주 용운고, 한국말산업고 등 전국적으로 11곳이 있으며, 그외 자세한 내용은 기업 홈페이지 채용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등을 우대하며, 취업자, 취업이 결정된 자 등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특히, 한국마사회는 신()정부 정책기조인 평등한 사회’, ‘공정한 과정을 적극 이행하고자 이번 채용을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시 출신지, 학력, 사진 등은 기재할 수 없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오는 829() 14시까지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면접은 9월초 예정되어 있으며 과천, 부산경남, 제주 등 지역본부 3곳에서 개별 시행된다.

임용예정일은 913()부터며, 1231()까지 약 3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기업 특성에 따라 수~일 근무(월화 휴무)를 기본으로 하되, 배치부서에 따라 근무일이 다를 수 있다. 참고로 청년인턴으로 근무를 마친 후에는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전형에서 가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인사부장은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적극 지원하려는 취지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희망한다면서, “신입사원 지원 시 가점도 받을 수 있기에 한국마사회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