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돈 먹고, 국돼력 뽐내자!’ 슬로건 아래, 한돈 구매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12일부터 진행한다.
금번 행사는 장기 불황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와 자영업자·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한돈자조금의 미래 비전 중 하나인 ESG 경영 가치에 따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함은 물론 한돈 소비까지 촉진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은 더 많은 국민이 한돈을 소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맥북 에어 15모델(1명) △2등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2명) △3등 한돈 선물세트(50명) △4등 네이버페이 3천원 권(100명)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정육점·음식점 등에서 한돈을 구매하거나 식사한 후, 영수증을 촬영해 4월 30일까지 문자로 보내면 자동 응모된다.
영수증과 함께 발송해야 하는 사진은 한돈 구매처에 따라 다르다. 음식점에서 한돈을 먹는 경우, 원산지(국내산) 표시판과 식사내역이 적힌 영수증을 보내야 한다. 영수증에 식사내역이 없다면 원산지 표시판과 한돈 사진을 보내도 인증 가능하다. 정육점에서 한돈을 샀다면 원산지가 보이게 한돈을 찍어 영수증과 같이 보내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여러 번 응모할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또한 한돈 인증점에서 구매한 영수증인 경우에도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구매 영수증 이벤트 외에도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랑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국돼팀 연중 캠페인’을 열고, 오는 4월 30일까지 국돼팀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국돼팀 마이크로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테스트만 거치면, 국돼팀으로 입단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스티커, 먼슬리 캘린더 템플릿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국돼팀 디지털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국돼팀 굿즈 키트(50명) △네이버페이 3천원 권(1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경기 불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한돈농가·자영업자·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한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맛있는 한돈을 드셔서 한돈 농가에 보탬이 되어주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푸짐한 선물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