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우유와함께 간편식 즐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 홈쉐프 레시피 레벨업 2탄 성황리 진행 중

 

올해 주목한 식품 트렌드 중 하나는 간편식(가정간편식‧간편대용식)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4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추산됐고, 오는 2022년에는 5조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가정간편식은 가성비‧가심비와 편의성을 중요시 하는 소비성향과 1인 가구‧시니어 가구‧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나트륨과 당류 함량은 지나치게 많고 필수 영양소는 하루 권장량보다 부족해 자칫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간편해서 한 끼 식사용으로 즐겨 찾는 가정간편식을 고를 때 열량, 나트륨 등 영양성분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정간편식의 부족한 열량을 보충하면서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려면 칼륨 함량이 많은 우유, 고구마, 바나나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 바 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내달 6일까지, 우유와 간편식의 꿀조합을 찾기 위한 ‘홈쉐프 레시피 레벨업 2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보다 맛있고 건강한 한 끼가 될 수 있는 레시피 팁을 모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본 이벤트는 오는 12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기본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나만의 우유간편식’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된 콘텐츠는 심사를 거쳐 주제별로 1등부터 3등까지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상도 마련되어 있다. ▲1등(1명) 100만 원 ▲2등(2명) 50만 원 ▲3등(3명) 30만 원 ▲특별상(100명) 5,000원 상당의 K-MILK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홈쉐프 레벨업 이벤트 2탄은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부족한 영양은 채우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기획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산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인식 개선에 도움이 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