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끓는 農心 “축산 적법화 연장하라!”…축산농가 ‘속 탄다’
미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연장·특별법 제정 촉구 위한 국회 토론회 대거 몰려
축산농민, 무허가 축사 기한 연장과 특별법 제정 촉구 위해 한 자리에
1월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문정진)과 전국축협조합장협의회(회장 정문영)이 주관하고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주최한 ‘미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연장·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 날 진행된 토론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1천여명의 축산농민들을 비롯해 축산단체,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지자체 관계자 들이 모여 이에 대한 열띤 논의를 벌이는 한편, 축사 적법화 적용기간을 유예해 줄 것을 촉구했다.
◈국회에 모인 성난 농민들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허가 축사 적법화 토론회’에 참석한 농민들이 미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연장과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 날 진행된 토론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1천여명의 축산농민을 비롯해 각 축산단체,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지자체 관계자들이 모여 이에 대한 열띤 논의를 벌이는 한편, 축사 적법화 적용기간을 유예해 줄 것을 촉구했다.
◈축사 적법화 3년 연장 요구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허가 축사 적법화 토론회’에 참석한 농민들이 무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연장과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 날 진행된 토론회에 농민들은 축사 적법화 적용기간을 유예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무허가 축사 기한연장 관철!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허가 축사 적법화 토론회’에 참여한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이 날 설훈 농해수위원장은 무허가 축사 문제에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있는 농식품부를 지적하는 한편, 국회차원에서 참석한 농민들에게 무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연장을 약속했다.
◈축사 적법화 기한연장·특별법 제정 촉구!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연장·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국회 토론회에서 관계자들이 모여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다. 이 날 토론회 참석하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1천여명의 농민들은 축사 적법화 적용기간을 유예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강성수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