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

가락시장 가락몰에서 ‘우리 밀 우리콩 한마당 축제’ 가져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

가락시장 가락몰에서 ‘우리 밀 우리콩 한마당 축제가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10 28()부터 29()까지 서울아 안전하게 먹자라는 메시지로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우리 밀 우리 콩 한마당 축제 우리 밀과 우리 콩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자의 건강한 먹거리 선택 역량을 높이고나아가 도농 간의 상생문화를 확산, 소통하는 열린 문화체험 행사이다.

가락몰 입구(가락시장역 2번 출구앞)에서 진행되는 한마당 축제에서는성인과 아동 모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우리 밀우리 콩과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체험공연이 진행한다.

 

우리 밀우리 콩의 우수성을 알리고 GMO 식품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전시공간이 조성되고밀가루 오감 비교밀 넓게 펼치기바람떡 만들기쿠기케이크 만들기콩 지도 만들기콩 메주 만들기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다이와 함께 가락몰 3층 하늘정원에서는 우리 밀우리 콩으로 요리를 만드는 이색 마술 쇼도 진행한다.

아울러 생산자 마켓 부스가 준비되어 우리 밀과 콩으로 만든 특산품을 맛보고 저렴한 구매도 가능하다. 강성수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