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참교육공헌대상과 통합 개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12월 19일 시상…후보추천 마감 10월 31일까지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 세계연맹)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청소년연구원(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과 월드얀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이 ‘대한민국 참교육공헌대상’과 통합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세계연맹기자단(총재 이산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한국요양보호사협회, 국제정책연구원(이사장 이치수), 아시아타임즈(회장 조용하), 뉴스컬처(대표 이훈희), 시선뉴스(회장 김광웅), 대한인터넷신문 등을 비롯한 70여 곳의 언론사 및 단체들이 후원한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한 이들을 널리 알려 정의롭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 처음 실시할 예정이던 ‘대한민국 참교육공헌대상’이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으로 통합되면서,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의 교육부문은 ‘참교육공헌부문’으로 확대 개편됐다.
'참교육공헌부문' 대상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은 총 9개 부문으로 참교육공헌부문,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이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10월 31일 오후 5시까지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각 부문별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의 단체나 각 기관 등도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최화순 총괄기획국장은 이 행사와 관련하여 “이번 심사는 경제인, 법조인, 문화예술인, 교육계, 언론계, 사회단체대표 등으로 이뤄진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며 “심사결과는 11월 중 발표할 예정으로, 시상식은 오는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고 말했다. 나아름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