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aT,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한가위 준비

코레일, 농식품 찬들마루 대전역사 한가위 특판 행사

aT,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한가위 준비

농식품 찬들마루 대전역사 한가위 특판 행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 코레일유통(사장 유제복)과 함께915일부터 102일까지 18일 동안 대전역 맞이방에서 농공상융합형 우수제품 전용 판매·홍보관 '농식품 찬들마루' 한가위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농식품부와 aT는 농업의 부가가치 제고와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12년부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을 선정·육성하고 있으며,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전용판매장(농식품 찬들마루) 개설 지원뿐만 아니라,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1:1 상담회 개최, TV홈쇼핑 입점 지원, 국내외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 사업을 추진해 왔다.

 

행사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해 용산역과 모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식품 찬들마루 입점기업 제품의 판매활성화, 인지도 제고 및 국산제품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특별 수송기간인 한가위를 활용하여 역 이용객들이 명절 선물세트와 제수용 가공식품을 역내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중 소비자 선호도 및 판매순위가 높은100여개 명절 선물세트와 제수용 가공식품을 시중 가격보다 20 ~ 4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판로개척지원 사업을 통해 주요 백화점 식품관과 유기농 전문점 등에 입점되어 판매 중인 우수 농공상기업 제품 다수도 소개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함평 한우로 만든 휘둘찬푸드의 함평천지한우곰탕, 국제 슬로푸드가 선정하는 맛의 방주에 오른 옹기식품어간장,어된장 산막이농산의 치매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100% 국산 울금 분말, 울금환, 단양 유기농 아로니아로 만든 소세골 아로니아 농축 과립’, 엄선된 국산 재료로 만든떡과 풍경의 다양한 떡제품, 남영제약의 청정지역 무주 특산품 천마, 산머루즙 알밤을 활용한 합천봉황농원의 알밤와인, 알밤 음료 언제 어디서나 먹기 좋은 알찬의 군고구마 제품, 유기농비건의 유기농조청, 현미강정, 쌀과자 등이 있으며, 130여개 제품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중 판매가보다 20 ~ 40% 이상 할인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판전은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판매확대와 역 이용객에 대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농식품부·aT·코레일·코레일유통이 협업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판매확대를 위해 판매수수료를 20%로 낮추어 운영함으로써 소비자의 부담은 최소화하였고, 제품 판매 확대에 따라 참여기업의 실질적인 수익은 확대되도록 하였다.

 

aT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 제고와 대전역 이용객에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국산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