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문화작품공모전’ 마감 임박

산림조합, 제20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7월 24일까지 작품 공모마감

산림청(청장 박종호)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가 주관하는 제20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의 작품 접수가 7월 24일(금) 17시로 마감된다.

 

지난 6월 1일부터 접수받고 있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산림청 선정 ‘한국의 100대 명산’△ 숲, 산촌, 자연휴양림, 수목원, 도시숲, 가로수 △산림 레포츠, 숲 체험 활동 등 숲과 사람의 어울림 △ 보호수 및 노거수, 국산목재의 활용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등) 및 임산물(수실류, 버섯류, 산채류 등) 재배 현장을 소재로 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국무총리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 산림조합중앙회장상 등 우수 작품 총 423점(시상금 규모 6440여만 원)에 대해 이뤄진다.

 

 

공모분야는 청소년부(그림/글쓰기)와 일반부(사진/시·수필/목공예/서각/UCC) 부문으로 7월 24일 17시까지 접수받는다. 작품심사 결과는 9월 중 산림문화작품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