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 원가관리 노하우(?)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3월 8일과 9일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의 식품기업에 특화된 원가관리 교육은 2011년 개설 이래 교육대상의 요구에 맞춰 꾸준히 개선·보완해 온 결과, 매 기수 교육생을 모집할 때마다 일찌감치 정원을 초과하는 인기 과정이다.
가공식품의 원가관리는 원재료와 생산 공정의 특성 등으로 인해 일반 공산품과는 다른 점이 많다.
교육원은 식품원가계산의 주요이슈와 원가 및 원가관리의 개념, 개별원가 계산방법 및 활용, 작업 표준시간 및 임율시간 산출 방법, 샘플 사례를 통한 개별원가 계산실습, 자사제품 개별원가 계산 실습 등, 식품기업에 적합한 내용으로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지난 2017년 교육 설문조사 결과, IT교육장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교육수강자의 수준차이에 따른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난이도 조정을 위한 일부 커리큘럼을 개편하고 강사의 1대1 지도를 강화해 교육성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재무관리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하며, 이번 교육은 올해 7월, 10월에 2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강성수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