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식품기업’ 원가관리 노하우(?)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교육생 모집

식품기업원가관리 노하우(?)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38일과 9일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의 식품기업에 특화된 원가관리 교육은 2011년 개설 이래 교육대상의 요구에 맞춰 꾸준히 개선·보완해 온 결과, 매 기수 교육생을 모집할 때마다 일찌감치 정원을 초과하는 인기 과정이다.

 

가공식품의 원가관리는 원재료와 생산 공정의 특성 등으로 인해 일반 공산품과는 다른 점이 많다.

교육원은 식품원가계산의 주요이슈와 원가 및 원가관리의 개념, 개별원가 계산방법 및 활용, 작업 표준시간 및 임율시간 산출 방법, 샘플 사례를 통한 개별원가 계산실습, 자사제품 개별원가 계산 실습 등, 식품기업에 적합한 내용으로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지난 2017년 교육 설문조사 결과, IT교육장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교육수강자의 수준차이에 따른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난이도 조정을 위한 일부 커리큘럼을 개편하고 강사의 11 지도를 강화해 교육성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재무관리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하며, 이번 교육은 올해 7, 10월에 2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