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해썹인증원, ‘가치해썹’ 식품안전관리 목소리 공모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영상 콘텐츠로 식품업체와의 소통 및 정보 확산 역할 기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은 3월 6일부터 22일까지 해썹인증원과 소통을 함께할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은 ‘스마트 해썹’ 및 ‘해썹’ 등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게 된다. 

 


이번 ‘가치해썹 6기’는 신청서류를 토대로 활동능력, 활동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영상분야 기자단 총 10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지원방법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네이버폼을 이용하여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콘텐츠 제작비와 함께 관련교육, 취재지원, 활동용품 등을 받게 되며 활동 완료 시 수료증을 함께 최우수 기자단(1팀) 및 우수 기자단(2팀)은 국제 행사인 ‘HACCP KOREA 2024’에서 인증원장상 수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누리소통 기자단 활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짧은 영상 제작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실 수요자인 식품업체에게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썹인증원의 누리소통 기자단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 준비생에게는 뜻깊은 대외활동이 될 뿐만 아니라 해썹인증원의 대내외 업무 모습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매년 많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선진, 쿠팡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프리미엄 축산물 시장 확대”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쿠팡과 함께 온라인 축산물 시장의 신뢰도 제고와 프리미엄 제품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강동구 선진 기업홍보관 오름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 홍진표 식육유통BU(Business Unite)장, 쿠팡 로켓프레시 이성한 본부장, 김형탁 그룹장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진은 용인미트센터를 쿠팡 메인 가공장으로 지정하여 품질 보증체계 확립 및 위생, 안전성 기준을 고도화 한다. 해당 가공장은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은 물론, 자동화 공정을 통해 이물 혼입 위험을 원천 차단하고 초기 미생물 관리를 글로벌 수준으로 운영하는 등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에서도 신선육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선진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선진포크한돈 프리미엄 라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품들은 쿠팡에서 로켓프레시 내 ’선진포크한돈 브랜드존’과 ‘프리미엄존’을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선진은 콘텐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민단체 "민생쿠폰 사용처 '하나로마트' 포함 긴급 요청"
중요 농민단체인 한국농축산연합회(회장 이승호)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하나로마트’를 포함하여, 농촌지역 체감효과 높여야 한다!는 긴급성명을 서둘러 발표했다. 성명서 전문이다. 정부는 제2차 추경편성을 통해 총 13조원 수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민생쿠폰)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같이 지역화폐 사용처를 준용하여 하나로마트가 제외될 경우, 농촌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하여 농촌지역 체감 효과가 저하될 우려가 큰 상황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민생쿠폰 사용처도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민생쿠폰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연매출 30억원 초과업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제한하고 있다. 다만, 행정안전부는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을 통해 마트‧슈퍼‧편의점 유형의 가맹점이 없는 면(面)단위 지역의 하나로마트에 한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완화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다수 농촌지역 하나로마트에서 사용이 제한되어 지침 개정의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상권이 위축되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은 농촌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민생쿠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