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한우협회 김홍길 회장 "한우 숯불구이축제 성황!"

민경천 한우자조위원장 “경기침체·김영란법·수입소고기 증가, 3대 악제 돌파구”

한우협회, 한우 숯불구이축제 성황!

민경천 한우자조위원장 경기침체·김영란법·수입소고기 증가, 3대 악제 돌파구

질좋은 한우고기 시중 대비 최대 40% 할인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기간을 맞이하여 13일 부산 해운대구 KNN 광장에서 17일까지 ‘부산 한우 숯불구이 축제 시작했다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한우 농가가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유통비용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한우를 먹을 수 있는 행사다한우숯불구이존에서는 1등급 한우 등심 100g을 단돈 5,900 원에 소비자들이 한우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행사 첫 날부터 현장에서 구입한 한우를 바로 구워먹을 수 있게 마련된 테이블에서 식사를 즐기고자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첫날 개막행사로 한우불고기 도시락 나눔행사가 이어졌다김홍길 한우협회장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강호경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장한기웅 전국한우협회 이사가 행사장을 찾은 시민 500명에게 한우불고기 도시락을 배식했다. 

한편이번 행사에는 총 3개 업소(철마청년협동조합의성서부한우마늘소영농조합언양한우직판장 갈비구락부)가 참여해 1등급 한우 등심 1인분(200g) 1만원대(11,800)에 파격 할인판매하며현장에서 구입한 고기를 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숯불구이존이 준비돼 있다숯불구이존에서는 한우 음식점 대비 반값 이상 저렴하게 한우고기를 먹을 수 있다.

또한 판매대에서는 100g 기준등심 1등급 5,900, 1+등급 6,800, 1++등급 7,700원이다정육류(국거리.불고기) 1등급 2,800, 1+등급 3,200, 1++등급 3,500원에 판매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레크레이션무대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진행된다일자별로 13일은 직장인 회식대첩’, 14~15일은 패밀리레스토랑’, 16한우’, 17잘가이소~또 보이소~’를 주제로 무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민경천 위원장은 올해 4~5월 가정의 달 한우 숯불구이 축제에 전국적으로 많은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부산에서 우리 한우를 즐기는 계기로 삼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전국한우협회 김홍길 회장은 최근 김영란법 시행으로 한우고기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공급해 소비를 확대하고 소값을 지지하여 소비자·생산자가 상생하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