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도시농협 축산물 판매확대 강화키로

도시조합축산물유통협의회 정기총회 갖고 도시축협들 역할 강조

농협은 지난 22일 대전에서 농협경제지주 축산사업본부장(김진원 상무)과 도시축협 조합장 등 32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도시조합 축산물유통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9년 발족한 ‘도시조합 축산물유통협의회’는 비교적 판매와 소비여건이 좋은 도시축협을 중심으로 우리 축산농가의 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통한 협동조합 정체성 확보를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김진원 상무는 “도시축협이 솔선수범해서 적극적으로 대도시 소비지에 축산물 판매시설을 개설하여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으며, 경제지주에서도 자금지원 확대와 현장 맞춤형 경영컨설팅, 실무자 판매강화 교육 등을 통해 조합을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도시조합의 판매사업 역할 강화를 위하여 도시조합 판매 우수조합 선정, 축산물 판매시설 개장 지원, 전체 도시조합이 동시 실시하는 축산물 할인판매 행사 추진계획 등 우리 축산물을 잘 팔아주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표되었다.

 

한편, 도시조합 축산물유통협의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농협에 대한 국민과 축산인의 기대가 매우 큰 상황에서, 우리 도시축협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축산물 유통을 선도하고 도시와 농촌이 동반성장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농업전망 대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월 22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서울 송파구 잠실동)에서 ‘농업·농촌 포용과 혁신,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2020’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3회가 되는 농업전망 대회는 농업계 최대 행사로, 매년 전국의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농업과 농촌을 둘러싼 여건을 살펴보고 품목별 수급 전망을 통해 농업인과 정책담당자의 의사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김홍상 KREI 원장이 개회사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격려사를,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과 박진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이 각각 축사를 한다. 대회 1부에서는 김현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가 ‘글로벌 경제 변화와 한국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며, 국승용 KREI 농업관측본부장이 ‘2020년 농업 및 농가경제 동향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농업·농촌의 포용과 혁신을 위한 농정의 핵심 이정표’라는 대주제 아래 ‘농정 전환’, ‘포용 농촌’, ‘농업 혁신’, ‘수급 관리’ 등 주요 농정 이슈를 주제로 각각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