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4-H국제교류활동 본격화

4-H운동 발상지 미국 등 해외서 글로벌리더십 ‘쑥쑥’

사단법인 한국4-H본부(회장 고문삼)는 녹색의 싱그러움이 완연한 6월 들어 4-H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하고글로벌리더십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국제교류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업무제휴를 맺은 유럽미국아시아권 국가와 추진되는 국제교환훈련, 4-H운동의 발상지 미국을 경험할 수 있는 파견프로그램대만 청소년을 친구로 사귈 수 있는 초청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4-H국제교환프로그램(IFYE)은 젊은 시절의 경험은 인생의 자양분으로 차곡차곡 쌓여 지혜와 통찰력을 가져다준다가성비 최고의 국제교류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이 프로그램에 도전할만하다왕복항공료보다도 싼 참가비만 내면 최대 두 달 동안 해외에서 모든 걸 경험할 수 있다숙박식비 등 체재비를 초청국에서 부담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4-H국제교환 프로그램은 미국유럽아시아아프리카 등 전 세계가 참여하는 교류훈련으로파견과 초청 두 가지 형태로 이뤄진다.

 금년에는 미국(초청 1스위스(파견 2) 핀란드(초청 1) 독일(파견 1, 초청 2) 대만(파견 6, 초청 6) 태국(파견 4, 초청 8) 필리핀(초청 2) 인도네시아(초청 2)  8개국과 교류활동이 추진된다.

파견훈련은 외국의 가정에 홈스테이로 체류하면서 자기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통역 없이 짧게는 2길게는 2개월 간 외국 문화를 경험하면서 국제적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지난 3월 선발시험을 거쳐 13명의 회원과 지도자가 최종 선발됐다.

 

초청훈련 역시 한국4-H본부에 초청가정으로 신청해 선정되면 외국 4-H인들을 가족으로 받아 우리나라와 4-H를 알리는 민간대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한국4-H본부에서 소정의 지원금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초청가정주 또는 그 자녀가 파견훈련에 지원할 경우 인센티브가 주어져 가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파견훈련은 19일 국내 참가자 3명이 스위스와 독일로 출국하며 시작된다이와 함께 미국 초청생이 오는 22일 입국하면서 초청훈련 역시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전망이다.

S4-H 미국 파견은 4-H운동의 발상지 미국에서 글로벌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최근 수년 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S4-H(States' 4-H International Exchange Programs) 미국 파견이 오는 7월 본격 추진된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