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축평원 ‘축산물가격비교서비스'

-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13일까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혁신사례 공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의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와 ‘우리동네 정육점 배달서비스’가 혁신사례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주관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

현 정부의 혁신성과를 종합하고 혁신사례를 국민과 공유하는 이번 행사는 '같이 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65개 기관 70여 개의 혁신사례가 전시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평원은 내 주변 삼겹살 가격,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로 가격비교하고, 배달앱으로 주문해 먹자!를 주제로 국내산 축산물의 가격을 온라인으로 비교할 수 있는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와 ‘우리동네 정육점 배달서비스’ 사업을 국민과 공유한다.

축평원의 전시과제는 ‘온라인 전시관’과 ‘메타버스 전시관’ 내 ‘편리한 한국’관에 구성되어 있으며 △오징어 게임 패러디 홍보영상 △축산물 구매 여정을 담은 카드뉴스 △서비스 안내 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는 축산물 유통단계별 판매가격을 실시간 수집·제공하여 소비자가 주변 정육점의 위치와 가격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다.

소‧돼지‧닭‧오리‧계란 등 5대 축산물의 △산지‧도매‧소매가격 확인 △지역별‧업태별‧업체별 가격 비교 △등급별‧부위별 가격 비교 △우리 동네 정육점 위치‧가격 등 소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가격정보를 제공하며, 축산유통정보 홈페이지의 축산물가격/유통단계별가격, 축산물 가격지도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우리동네 정육점 배달서비스는 지자체와 협업 중인 공공배달앱을 통해 정육점 판매상품을 배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휘파람(대전‧세종) △소문난샵(충남‧세종‧서산‧공주) △배달의명수(군산) 등의 배달앱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장승진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와 우리동네 정육점 배달서비스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국민밀접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한, 앞으로도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돈협회 이기홍 회장 “생산성 혁신과 규제 완화로 한돈산업 돌파구 열 것”
대한한돈협회 이기홍 회장이 1월 7일 제2축산회관에서 취임 후 첫 축산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2026년 한돈산업의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기홍 회장은 돼지거래가격 보고제 대응, 정부의 소모성 질병 개선 대책에 순치돈사 지원 반영 요청, 축사시설현대화 예산 확대, 가축분뇨법 개정안 발의 등 현장 중심의 굵직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질병·환경·시장 등 한돈산업이 직면한 3대 난제를 정면 돌파하기 위해 생산성 향상과 합리적 규제 개선에 협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 환경 문제 해결: 규제의 현실화와 과학적 접근 병행 이날 첫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이기홍 회장은 한돈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최대 현안으로 ’환경 규제와 악취 민원‘을 지목했다. 이 회장은 “단순한 규제 강화는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축산 현장의 고충을 깊이 이해하고 실현 가능한 대안을 민·관이 함께 모색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역설했다. 현장 중심 행보의 대표적 성과로는 ’김해시 한림면 악취관리지역 지정 저지‘ 사례를 꼽았다. 당초 김해시는 74개 농가와 공동자원화시설을 일괄 지정하려 했으나, 이 회장은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배출 기준을 준수하는 농가까지 포함하는 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