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조합금융, 차세대 인터넷뱅킹 서비스

- 산림조합 디지털금융 오픈과 함께 “마이포켓통장”과 “온라인특판관” 선보여

- 디지털금융 신상품 출시기념 이벤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고객 중심 최우선 디지털금융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한 차세대 인터넷뱅킹 구축사업이 완료되어 15일부터 새로운 인터넷/스마트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착수하여 약 1년여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산림조합금융 차세대 인터넷뱅킹 구축사업은 고객 친화적 디자인과 메뉴로 개편함과 동시에 HTML5 규격 준수와 HTML CSS, 자바 스크립트(Java Scripts)를 사용해 웹 설계・개발로 문서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크로스 브라우징 기술을 적용해 주요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와 호환성을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구축되었다.

 

금번 새로운 산림조합 디지털금융 서비스는 오픈과 함께 “마이포켓통장”과 “온라인 특판관” 2종의 신상품도 출시된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이용가능한 “마이포켓통장”은 최근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인 파킹통장으로,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산림조합 오픈뱅킹과 신상품 이용 시 우대 금리와 함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고객 이벤트도 ‘21년 4월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산림조합과 거래가 많은 고객일수록 더 많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온라인 특판관”서비스도 출시되었다. 우대금리 요건에 미해당되는 고객이라도 뱅킹 앱 등에서 비대면 준조합원 즉시 가입 등을 통해 조건을 충족할 경우 우대금리 제공은 물론 비과세 저축 가입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회장은 “산림조합금융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금융 서비스 구축을 통해 코로나 사태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서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리함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