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농우바이오, 제주 월동무 종자 안정공급

월동무 삼총사 ‘청정고원‧만사형통‧농우오사리’ 무 종자 본격 공급

농우바이오가 제주도 월동 작형에 재배가 가능한 청정고원만사형통,농우오사리무 종자를 본격 공급하며 국내 무 재배 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십자화과 작물인 무는 고온기인 한여름과 저온기인 겨울철 재배가 어려워 농업인들이 품종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품목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에 농우바이오는 그 동안 꾸준히 품종 개발에 전념하여 한겨울 제주에서 재배가 가능한 청정고원만사형통농우오사리무 종자를 공급해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무 재배에 종사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왔다. 특히 만사 형통무는 여름 고랭지 작형에서도 재배가 가능하여 농가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장점으로는 청정고원무는 제주 월동무 재배시 맛이 좋고 근수 청색이 진하고 근형저장성이 우수하다. , 만사형통무는 내병성과 상품성이 우수하며 고랭지 여름부터 제주 월동까지 재배 폭이 넓은 근 맵시가 좋은 품종이다.

농우오사리무는 제주월동무 조기파종 재배에 근장이 적당하고 근비대가 빨라 조기 수확에 적합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농우바이오 최유현 대표는 “올해에도 청정고원무만사형통무농우오사리무 종자의 안정 공급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무 소비 시장에 안정화에 노력하고 농협의 구성원으로서 걸 맞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