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조비, 고추농가에 '땅조아' 기능성 비료추천

- "완효성‧기능성 비료로 노동력절감‧저탄소농업실현 가능"
- 부식산+토양근권미생물로 뿌리 발육촉진‧토양 개량 기대

 

농촌인력감소와 이상기후로 인해 농업활동이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고추는 재배기간이 길고 높은 노동력을 요구하는데다가 비료 사용량까지 많아 어려움을 토로하는 농업인들이 많다.

㈜조비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땅조아와 뉴트리세이브 처리를 추천했다. 땅조아와 뉴트리세이브는 비료사용량과 노동력을 절감시키고, 경작지 질소이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이상기후에 강해 고품질 고추를 재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 고추재배에 최적화 비료! 완효성‧기능성 비료 땅조아

땅조아 비료는 질산태질소, 완효성, 칼슘, 마그네슘, 황산칼륨, 유황이 들어간 고추 재배에 적합한 제품이다.
속효성이 질산태 질소가 초기에 용출되어 작물뿌리의 조기 활착을 유도하고, 완효성 질소를 함유해 비효 지속기간이 길어 질소이용률을 높여 주어 비료사용량 및 노동력 절감이 가능한 비료이다.

땅조아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경우, 100% 수용성이면서 지효성 또한 보유하고 있어 칼슘결핍현상을 경감시키고 뿌리 발육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엽록소 구성성분인 마그네슘, 뿌리와 줄기를 강하게 해주는 황살칼륨, 생리장애 예방 및 내병(충)성에 강한 유황 등 땅조아 비료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은 고추재배에 가장 알맞은 것은 물론이고 저탄소농업 실현, 생력화 비료로서 역할을 다한다.

◇ 부식산과 미생물효과로 이상기후에 강한 뉴트리세이브

작물에 있어서 토양은 단순한 ‘흙’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뿌리가 좋아하는 토양은 공기와 수분이 존재하는 공간인 토양공극을 필요로 한다. 부석질은 뿌리와 미생물의 생존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며 토양공극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뉴트리세이브에는 부식질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어 토양구조를 좋게 만들고, 부식산과 미생물의 작용으로 토양입단화와 토양 중 염류와 유해성분을 분해하고 뿌리의 생육을 향상시킨다.

또한 밭 장만 시 유기질비료 또는 밑비료와 같이 사용하면, 토양 내 유기물 분해촉진 및 비료흡수율을 도와 건강한 뿌리 생육이 가능해진다.

지력이 향상되고 뿌리가 건강해지면 이상기후가 발생해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 고추를 재배할 수 있다. 유기농자재 목록공시 제품인 뉴트리세이브는 유기농, 무농약 재배, 환경친화적인 저탄소농업 실현에 적합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