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농부이야기‘꿈’시화전 공모전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 11월 24일까지 접수해야

농부이야기시화전 공모전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 1124일까지 접수해야

 

농협(회장 김병원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 이대엽)는 농업·농촌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문예를 통해 공감하고 농업인의 행복의 꿈을 함께 찾아가는 동행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농부이야기 시화전을 개최한다.

 

농업인의  주제로 그림이나 사진을 곁들인 시 창작 부문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0 23일부터 11 24 18시까지이며출품작을 이메일(nhparan@daum.net) 또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시낭송을 거쳐 대상 1(원장상 및 100만원최우수상 2(원장상 및 50만원우수상 3(원장상 및 30만원을 선정해 시상하며수상작에 대해서는 각종 전시회 및 작품집 발간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농업 분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창업 및 사업화를 통해 미래농업경영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조기에 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