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 식품안전 디지털 전환 강화 및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 등으로 A등급 획득
- 조기원 원장 "새 정부의 지속가능한 식품안전관리 실현과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총 130개 공공기관(공기업 36개, 준정부기관 57개, 강소형 37개)을 대상으로 진행된 금번 평가에서 24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하였고, 인증원은 강소형 그룹에서 A등급을 획득한 5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인증원은 ESG 경영을 도입하여 코로나19 극복 및 안전먹거리 공급확대에 주력하고,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 및 사회적 이슈에 적극 대응하는 등 식품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A등급 달성 이유로 분석했다.

 


특히 ▲식품업체의 어려움 극복을 위한 제2차 따뜻한 HACCP으로 규제완화 및 수수료 등 비용 경감 ▲식품안전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업 및 맞춤형 지원으로 ‘스마트 HACCP’ 확대 ▲해외소재 김치공장 ‘HACCP 최초 인증’으로 수입김치 안전관리 강화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HACCP 인증 지원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기원 원장은 “끊임없는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국민의 안심먹거리 공급이라는 본연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아울러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부합한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식품안전관리를 구현함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