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공판사업분사는 지난 2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 경제지주공판장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3분기 공판사업분사 사업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상반기 경제지주공판장 주요 경영실적 분석·보고, 상반기 주요 추진사항 및 우수사례 발표, 3/4분기 사업물량 및 주요 추진계획, 경제지주공판장별 사업추진실적 및 3/4분기 계획, 공판장 주요현안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의 주제로 토론하면서 2020년 하반기 사업활성화를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공판사업분사는 2020년 상반기 9,879억원의 농산물을 취급하여 상반기 계획을 초과달성했으며, 전년동기 대비 638억원의 물량을 추가취급하면서 6.9% 성장을 이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공판사업의 미래 먹거리·성장동력이 될 온라인농산물거래소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양파 시범사업 추진, 거래소 참여자 대상 현장 사업설명회 개최, 홍보 활성화 등으로 거래소 활성화의 기반을 다졌다.
농협경제지주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은 “상반기에 코로나19와 소비침체 영향에도 사업활성화 및 신사업의 성공추진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하반기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사전준비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