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농업인자녀 대상 ‘도농협동 청년포럼’

서울 소재 대학 대학생 500여명 참가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에서는 12일 서울소재 대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도농협동 청년포럼을 개최했다.

 

도농협동 청년포럼은 5 12, 19 2회에 걸쳐 진행되며서울 소재 대학의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포럼은 농업·농촌의 가치 이해 및 체험을 위한 명사특강(윤지현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겸임교수), 농업·농촌가치 올림픽팜파티온라인 콘텐츠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농업·농촌가치 올림픽은 팀별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표현한 10개의 미션을 수행하며자연스럽게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대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19일 포럼도 25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할 예정이며민승규 전 농림수산식품부 차관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 이번 포럼이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대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심는 계기가 되어 우리 농축산물 애용과 도농협동운동의 메신저로서 역할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 말했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