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나비 도시 함평에서 신선한 우유 목장 만나요~!

함평나비대축제 기간 중 열려 … Milky Smile Festival,

우유 아카데미하얀미소 사생대회 등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20회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는 기간 중, 5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전남 함평 엑스포공원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목장을 도심으로 옮겨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으로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목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아이들에게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 형성과 올바른 우유 정보 제공을어른들에게는 우유 효능 및 활용법 소개 등을 통한 우유소비촉진 유도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전국 도 단위별로 8회씩 추진하고 있다올 상반기에는 5 4일 함평나비대축제를 시작으로 강릉제주일산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젖소의 사육 과정과 국산 흰 우유가 목장에서 365일 어떻게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무엇보다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아이들에게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올바른 우유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아이들에게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완전식품인 우유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위원장은 덧붙여 “더 많은 국민들이 우리 목장을 친근하게 느끼고우리 우유를 매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