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대표 정상태)는 비대면 디지털 컨설팅 지원을 위한 플랫폼 개발 착수보고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한우컨설팅(가칭)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 주요 핵심내용, 기대효과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농협사료에서 개발한 “한우올인원”은 농가에서 농장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라면, 한우컨설팅 프로그램은 “한우올인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협사료 영업직원이 농가의 사육현황을 분석하여 사양관리 향상 및 경영관리의 방향성을 제시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한우컨설팅 프로그램은 농가별 컨설팅 이력관리가 가능하여 농가의 주요 현안이나 경과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컨설팅 데이터를 누적할수록 더 전문적이고 정확한 농가컨설팅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상태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축산농가의 실익증진을 위해 농협사료 전 직원이 적극 참여하여 디지털컨설팅 지원 사업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컨설팅(가칭) 플랫폼은 기존 “한우올인원”을 개발한 동방에스앤디(대표이사 정규하)에서 개발을 맡아 약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박시경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