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으로 농사가치 확산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21일 중앙그룹과 함께 경기 김포시 관내 화훼농가를 방문해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농사의 가치를 전하고 활기찬 농촌 조성을 이어갔다.


이번 활동에는 농협중앙회 이동근 상무, 고촌농협 조동환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30여명과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및 계열사 임직원 30여명 등 총 60여명이 참여하여 화분 25,000여개 상토 및 식재 작업에 동참했다.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은 개인, 기업·기관 임직원 등 일반 국민과 일손돕기 등 농촌의 어려움을 돕는 여러 활동을 통해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농협의 대표사업으로, 2020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이했다.


중앙그룹은 사회공헌 사업 시작 이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매년 상·하반기 2회씩 사회공헌을 위한‘ON(溫)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9번의 활동 간 300여명의 임직원이 농협과 동행하며 농업·농촌을 향한 지속적 관심과 동시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봉사활동 현장에서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은“5년째 농촌을 돌며 일손을 보태고 있는데 1년에 한두 번이지만 매번 농업의 가치와 땀의 소중함을 느낀다”며,“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더하고 농민들의 노고를 더는데 중앙그룹이 계속 힘을 보태겠다.”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농협중앙회 이동근 상무는“매년 빠지지 않고 농업·농촌을 위한 봉사활동에 아낌없는 관심을 보여주시는 중앙그룹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여러분의 관심이 농촌소멸 대응을 위한 관계인구 조성으로 이어져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구현할 수 있게 농협도 항상 노력하겠다.”는 인사와 다짐을 전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와 함께 지난 10일 노원구시설관리공단, 16일 LG유플러스, 17일 1365 및 VMS봉사포털을 통해 모집한 자원봉사자와 함께 각각 경기 포천시, 연천군 일대에서 사과 열매솎기 작업을 실시하며 활발한 농번기 봉사활동을 이어나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