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아이쿱생협, 친환경 유기농산물 가격 대중화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1년 내내 최대 20%까지 가격 인하
건강한 식습관 위한 친환경 농산물 활성화로 생협 사회적 역할 강화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 연합회 회장 박인자 , 이하 아이쿱생협 ) 은 자연드림의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1 년 내내 일반 농산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20% 까지 인하하여 공급한다고 밝혔다 . 

 

이번 가격인하는 아이쿱생협이 제시해 온 ‘ 서민에게도 유기농산물을 ’, ‘ 좋은 식품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 라는 공익적 가치를 실현한 사례다 . 동시에 코로나 19 로 부각된 ‘ 면역력 ’ 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인 좋은 식품을 소비자가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아이쿱생협연합회 박인자 회장은 “ 건강한 토양에서 자란 친환경 유기농산물은 일반농법으로 키운 농산물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 최근 면역과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유익한 영양소 함량이 더욱 높은 친환경 유기농산물로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 고 전했다.

 

가격 인하 품목은 조합원이 자주 이용하는 13 가지 친환경 채소와 과일로 당근 , 양파 , 오이 , 토마토 , 제철 과일 등이다 . 소비자가 자주 찾는 무농약 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34%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가격인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생산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 자연드림의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공급하는 생산자협동조합 파머스쿱의 정일성 이사장은 “ 코로나 19 로 친환경 농산물 급식 중단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위축됐다 . 

 

가격인하는 생산자의 공급량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효과가 있다 .” 며 이번 친환경 농산물 가격인하를 계기로 생협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쿱생협은 조합원이 납부하는 조합비 일부를 ‘ 가격안정 ( 재해 ) 기금 ’ 으로 조성하여 농산물 수급 불안정 , 가격 폭등 및 폭락에 대비하기도 한다 . 소비자조합원에게는 안정된 가격으로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공급하고 , 생산자에게는 충분한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나아름 kenews. 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NH농우바이오, '대한민국 우수품종상'에서 대통령상 쾌거
NH농우바이오(대표 양현구/사진)에서 육성한 채소 품종이 2025년 제21회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시상식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대통령상 1품종 · 국무총리상 1품종 총 2개 품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NH농우바이오는 매년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기반으로 다수의 우수품종상을 수상해 왔으며, 올해는 특히,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최고 권위에 해당하는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성취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이 주최하는 행사로써 식량, 사료, 채소, 화훼, 과수, 버섯, 특용, 산림 등 모든 작물을 대상으로 국내의 우수 종자 품종을 선정한다. 또한, 육종가의 육종 의욕을 높이고 농업의 대외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국내 종자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산타꿀’ 수박은 지속적인 기후변화에 대응해 개발된 저온기 수박 분야 국내 1위 품종이다. 산타꿀 수박은 저온기에도 암꽃 발생, 착과력, 비대력이 뛰어난 억제촉성, 촉성 작형 단타원형 수박 품종이다. 환경 변화 · 재배 방식 변화 · 대목 변화 등 다양한 변수에도 재배 안정성이 높으며 탄저병에 강한 품종으로 국내 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