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미인풋고추로 만든 ‘컨디셔닝·샴푸’ 눈길

아시아종묘 "보습력 높여주고 두피 진정·각질완화에 효과"
씨앗 판매에 그치지않고 각종 생활건강시장에도 데뷔

지난해 4월 MBN 천기누설 방송을 통해 ‘혈당강하 풋고추’로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미인풋고추’가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다시 한 번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7일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각질을 완화시키는 미인풋고추 케어모 컨디셔닝 컨디셔너와 샴푸를 출시했다. 

미인풋고추 내 다양한 성분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고, 지난 1월 6일 국가연구기관에서 공개한 영양성분 분석결과 비타민C 함량이 107.6mg/100g에 달해 일반풋고추의 2.44배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비타민C 하루권장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90mg, 여성의 경우 75mg이다.

컨디셔너와 샴푸에는 미인풋고추 성분(10,000ppm)뿐 아니라 보습력이 뛰어난 가시오가피 뿌리추출물(40% 이상 함유), 녹차추출물(10%), 소리쟁이 뿌리추출물, 느릅나무뿌리추출물이 포함됐다.

 

씨앗과 신선풋고추로도 판매중인 미인풋고추는 티백차를 시작으로 저온가공을 통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한 ‘미인풋고추 환’ ‘만능소스’ ‘분말’, 사과와 혼합한 음료인 ‘평광왕건주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렇게 미인풋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은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좋은 예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만능소스는 가다랑어, 고등어, 멸치 등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한 원액을 사용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훌륭한 소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향후 미인풋고추로 만든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주방세제, 마스크팩, 클렌징 마스크팩, 장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난 효소제품도 곧 시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인풋고추 생과 4개와 당뇨 알약 아카보스(40mg) 1알이 동등한 혈당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한국 원예 과학 기술 과학지 논문게재에 이어 최근 연구에서는 미인풋고추의 비타민C 함량이 107.6mg/100g에 달해 일반풋고추의 2.44배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휴양림' 활성화에 맞손 잡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3월 20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무원연금공단과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립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국립하늘숲추모원 등 특화된 산림복지시설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최적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 4월에 개원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전·현직 공무원 및 그 가족의 생활안정과 복리향상, 노후생활 보장 등을 위해 연금제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1982년 2월 설립된 인사혁신처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림휴양·복지시설에 대한 주중 이용객 확대 및 은퇴 공무원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 공동이행 등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각 기관에서는 ▲산림복지시설 및 자연휴양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설제공 ▲은퇴 공무원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기관 보유시설(산림복지시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