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박완주 의원, 20대 국회 3차년도 ‘헌정대상’ 수상

농해수위 간사로 대한민국 농정의 미래를 살피는 것이 우리 경제를 튼튼히 키우는 것
박완주 의원,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농어업을 살리는 일에 매진할 것”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사진‧천안을)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본회의 재석 ▲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 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선정한다.

 

특히 박완주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19대 국회에 이어 20대 국회에 이르기까지 올해로 총 6회에 걸쳐 헌정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을뿐만 아니라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 수상을 받는 등 변함없는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 의원은 “집권여당의 무거운 책임감으로 공익형직불제도, 농산물 유통구조개혁, 무허가축사 양성화방안 모색, PLS제도와 농약이력제 도입 등 국민안전먹거리 기반조성, 해양쓰레기 처리방안 모색 등 농정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앞장서 달려왔다”면서 “당연히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이지만, 법률소비자연맹에서‘헌정대상’수상의원으로 선정돼 영광스럽고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박완주 의원은 “이청득심(以聽得心 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을 가슴에 새기고 현장의 목소리를 올바른 정책으로 반영하고 일하는 국회가 되라는 국민의 명령을 항상 가슴에 품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