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농협‧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개최!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공동으로 6월 1일부터 이틀간 동탄여울공원에서 ‘2019년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는 세계 우유의 날(6월1일)을 기념하여 국산 우유와 치즈 전시 및 홍보를 통해 국내산 유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치즈시장에서 국내산 치즈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낙농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와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 및 전국 낙농관련 조합장들이 대거 참석하여 ‘국내산 치즈에 퐁당 빠지는 날!’을 컨셉으로 ‘사랑해요 우리치즈!’ 구호제창과 함께 생활속 치즈 핑거푸드 시식행사로 1박 2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또한 1일(토)은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일반인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국내산 치즈요리대회가 진행됐다. 전국에서 신청한 140여개 팀중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20팀이 페스티벌 현장에서 생활속에서 즐길 수 있는 치즈요리를 직접 조리하고 선보이는 자리이다. 총 상금 550만원 규모인 이번 국내산 치즈요리대회에서는 대상에 농협중앙회장 상장과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들은 행사기간동안 전시됐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최근 국내 낙농산업이 원유 소비정체와 수입 유제품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처럼 범낙농계와 소비자가 한데 어우러지는 대규모의 행사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국산 우유와 치즈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그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국내 낙농업계가 최근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나아가 국내산 치즈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