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농정원 ‘사회적가치 실현’ 개원 6주년 의미 되새겨

세종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원장 박철수) 5 23(), 기관 설립 6주년을 기념하며 지역상생을 도모하고자 세종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 세종전통시장 인근 환경 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정원은 2015 9월 세종시 조치원읍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으로 농촌 현장에 다가가 농업인들과 교류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정원은 지역상생 협력을 위하여 세종시에 소재한 마을을 대상으로 심어 주기 운동’, 소외 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고영명 보육원(아동 생활시설), 요나의 집(지적장애인 거주시설)에는 ‘정기적인 후원과 재능 나눔 활동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23개원 6주년을 맞아 실시할 세종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협력을 도모하고자 기획한 행사이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 실시한 이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및 공동체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행보로창립 기념일의 의미를 더 할 것이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