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유튜브 채널 통한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개최

HACCP인증원 경인지원,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경인지원은 9월 7일(수) 스마트HACCP 희망업체 대상으로 ‘스마트HACCP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HACCP인증원 경인지원 해당 지역 : 인천광역시, 경기남부(수원, 성남, 안양, 부천, 광명, 평택, 안산, 과천,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여주, 양평)

 

주요 내용은 ▲스마트HACCP 개요 ▲등록절차 및 평가방법 ▲현장적용 사례 ▲지원사업 안내 등이다.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구경민 경인지원장은 “스마트HACCP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HACCP 뿐만 아니라 HACCP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경인지원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원은 지난 3월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볼수록 보이는 HACCP 라이브 방송’, 4월 ‘On-line으로 通하는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서울지원은 4월 HACCP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자체평가 따라하기 라이브 방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참석한 업체 담당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실시간 답변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HACCP 운영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현장적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상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HACCP 운영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경인지원 외에도 전국 6개 지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식품안전 및 법령개정 등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HACCP인증원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금원, 농식품 투자 생태계 확대...'K-푸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이 농식품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한 '2026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서해동 원장은 11일 열린 농식품전문지 기자간담회에서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 활성화와 농업정책보험의 고도화를 통해 농업인의 실질적인 경영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영상과 함께 주요 내용을 발췌했다. [편집자] ​ ◇ 농업 금융의 마중물, 모태펀드 운용 확대 ​농금원은 올해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의 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확대하여 스마트 농업, 푸드테크 등 신성장 분야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유망 스타트업이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고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 ​농금원 관계자는 "단순한 자금 공급을 넘어, 민간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는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글로벌 펀드 조성을 통해 우리 농식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 기후 위기 시대, 농업정책보험의 역할 강화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해짐에 따라, 농금원은 농가 경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농작물재해보험의 내실화에도 힘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