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유튜브 채널 통한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개최

HACCP인증원 경인지원,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경인지원은 9월 7일(수) 스마트HACCP 희망업체 대상으로 ‘스마트HACCP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HACCP인증원 경인지원 해당 지역 : 인천광역시, 경기남부(수원, 성남, 안양, 부천, 광명, 평택, 안산, 과천,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여주, 양평)

 

주요 내용은 ▲스마트HACCP 개요 ▲등록절차 및 평가방법 ▲현장적용 사례 ▲지원사업 안내 등이다.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구경민 경인지원장은 “스마트HACCP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HACCP 뿐만 아니라 HACCP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경인지원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원은 지난 3월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볼수록 보이는 HACCP 라이브 방송’, 4월 ‘On-line으로 通하는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서울지원은 4월 HACCP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자체평가 따라하기 라이브 방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참석한 업체 담당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실시간 답변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HACCP 운영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현장적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상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HACCP 운영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경인지원 외에도 전국 6개 지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식품안전 및 법령개정 등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HACCP인증원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속보>강원 강릉 양돈농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하 중수본)는 1월 16일 강원도 강릉시 소재 양돈농장(20,075 마리 사육)에서 돼지 폐사 등에 따른 신고가 있어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중수본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에 초동방역팀·역학조사반을 파견하여 외부인․가축․차량의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역학조사와 함께 해당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행동지침(SOP) 등에 따라 살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발생지역 오염 차단을 위해 가용한 소독 자원을 동원하여 강릉시 소재 양돈농장 및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하고, 1월 17일 01시부터 1월 19일 01시까지 48시간 동안 강원 강릉시 및 인접 5개 시‧군(강원 양양·홍천·동해·정선·평창)의 양돈농장‧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하여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하고 이동제한 기간 중에 집중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수본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기관 및 지자체는 신속한 살처분, 정밀검사, 집중소독 등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강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