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산림조합중앙회-튀르키예 산림조합, 양국 산림발전 이끈다

- 20일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총회서 산림분야 업무협의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20일 스페인 세비아에서 열린 국제협동조합연맹(International Cooperative Alliance, ICA) 총회에 참석해 튀르키예(구 터키) 산림조합연합회(ORKOOP)와 산림협력을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의는 2017년 11월 말레이시아에서 체결됐던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으로 양국가 간 임업발전을 위한 교류 활성화, 정보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산림조합중앙회는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에 임업기술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상호 협력을 요청하면서, 2023년 강원도에서 열릴 예정인 ‘강원도 세계산림엑스포’ 등 국내 산림문화 행사 홍보 및 업무협의 등을 진행했다.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는 1997년 7월 설립 이래 30만6728명의 조합원이 가입하여 임업인 교육 및 소득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이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은 “튀르키예와의 지속적인 산림분야 교류를 통해 양국가 간 임업 발전은 물론 경제 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ICA총회 일정동안 튀르키예와 독일의 산림기관, 임업단체 등과 교류해 국가 간 산림분야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