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쉽고 간편한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

- 농정원,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 거쳐 6개 최종 선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했다.

내부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안한 이번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내부 경영발전위원회와 국민평가를 통해 총 6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은 부서와 개인 부문으로 총 30건이 접수되었고,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제안은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 △농업현장의 노하우 공유를 위한 양방향 학습플랫폼 △EPIS탄소중립 공정포럼 등 6건이다.

부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그간 대면·방문 중심으로 제공되던 보조금 신청 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의 간소화 서비스로 전환하는 사업 아이디어이다.

본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경우, 약 130개의 농업보조금 사업(21년 기준)이 모바일로 원스톱 신청이 가능해진다.
기본형 공익직불 신청의 경우 별도 방문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제출서류도 전산 수집이 가능해져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경영혁신본부 김성아 본부장은 “선정된 제안이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완료하였다”라며, “차년도부터 본격적인 사업화 논의에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