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쉽고 간편한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

- 농정원,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 거쳐 6개 최종 선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했다.

내부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안한 이번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내부 경영발전위원회와 국민평가를 통해 총 6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은 부서와 개인 부문으로 총 30건이 접수되었고,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제안은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 △농업현장의 노하우 공유를 위한 양방향 학습플랫폼 △EPIS탄소중립 공정포럼 등 6건이다.

부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업보조금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그간 대면·방문 중심으로 제공되던 보조금 신청 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의 간소화 서비스로 전환하는 사업 아이디어이다.

본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경우, 약 130개의 농업보조금 사업(21년 기준)이 모바일로 원스톱 신청이 가능해진다.
기본형 공익직불 신청의 경우 별도 방문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제출서류도 전산 수집이 가능해져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경영혁신본부 김성아 본부장은 “선정된 제안이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완료하였다”라며, “차년도부터 본격적인 사업화 논의에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