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얼스마운틴PMR’ 개별포장 최고가 농협 납품 쾌거

아시아종묘 멜론육성팀, 양구 야촌육묘장에서 농가 실질소득 높이는 효과

얼스마운틴PMR’ 개별포장 최고가 농협 납품 쾌거

아시아종묘 멜론육성팀, 양구 야촌육묘장에서 농가 실질소득 높이는 효과

 

가뭄과 말복 큰비가 작물 작황에 영향을 미쳤지만 강원도 양구군에서는 멜론 개별 포장(2.7kg)으로는 13,000원의 높은 가격에 최초로 농협에 납품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아시아종묘 멜론육성연구팀과 멜론재배의 달인으로 불리는 양구군 야촌육묘장 최현순 농가가 협력하여 이뤄낸 결과이다.

실제 일본에서는 멜론 1개 포장이 수백만원을 호가하기도 한다. 이렇게 최고급화를 이룬 멜론은 실질적으로 농가수익 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에 쾌거를 이뤄낸 얼스마운틴PMR 멜론을 포함하여 최현순 농가에서 재배된 아시아종묘 멜론 3품종은 같이 재배된 대비품종과 견줘 흰가루병이 오지 않았고,상인들이 원하는 네트가 잘 만들어졌다.

최현순 농가는 이번에 성과를 이룬 멜론 외에도 올여름 재배한 여름엔 수박품종 역시 구리청과에서 18,000원 최고 경매가를 받았다.

한편 아시아종묘 멜론육성연구팀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농가에서 채소재배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 가뭄이나 강우에도 잘 견디고 더위나 추위에도 재배가 잘 되는 내재해성 품종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각종 저항성과 복합 내병성을 지닌 품종개발을 목표로 두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