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5월 14일 ‘식품안전의 날’ 행사 수두룩

식약처 손문기 처장, 16회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514식품안전의 날행사 수두룩

식약처, 16회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제16식품안전의 날(5.14.)’을 맞이하여 오는 21일까지 식품안전주간으로 지정하고, 식품안전박람회국내외 학술 심포지엄6개 지방청 지역축제 연계 행사 등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안전박람회(12~13일 개최, 광화문 광장)에서는 일반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형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대형 프랜차이즈(SPC, 롯데리아 등) 업체도 참여하여 국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식품안전의 날을 기념하여 식약처, 소비자단체, 업계가 참여하는 열린음악회특집방송이 514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국내외 학술 심포지엄은 미생물 위해평가 현황 및 전망(더플라자호텔, 5.10.) 식품알레르기 안전관리(이화여대, 5.11.) 기후변화 대비 수산물 안전관리 방안(경상대, 5.12.) 국내 고령친화식품의 기술현황 및 전망(동국대, 5.12.) 혼자먹는 밥, 건강하게 먹기(국회의원회관, 5.16.) 축산식품안전관리(천안상록, 5.18.~19.)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더케이호텔, 5.19.) 등 각 주제별로 전국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6개 지방청 지역축제 연계행사는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대전, 대구에서 각각 지역축제(구리 유채꽃축제”, 수원 청소년진로박람회”, 부산 다이아몬드브릿지축제”, 광주 소방안전박람회”, 대전 음식문화축제”, 대구 동성로축제”)와 연계하여 식품안전에 대한 홍보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제16회 식품안전의 날(512, 광화문 광장)을 맞아 다양한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의식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