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GS리테일 상생협력

국산 우유와 유제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GS리테일 상생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국내 대표 유통 브랜드인 GS리테일(GS25, GS THE FRESH)과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소비 촉진을 위해 상생․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가진 GS리테일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산우유사용 K-MILK인증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및 인지도를 높이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상생․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GS리테일은 K-MILK인증을 획득한 상품 교환권과 5천원 할인권 1만장을 발행한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각종 사업의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벤트 당첨자에게 편의점 GS25에서 사용 가능한 K-MILK 상품 교환권 또는 슈퍼마켓 GS THE FRESH에서 사용 가능한 K-MILK 5천원 할인권을 기프티콘 형식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우유 급식 중단 사태와 위축된 소비 심리로 많은 타격을 입은 낙농가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국산 우유 및 유제품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량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GS리테일(GS25, GS THE FRESH)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여파로 타격을 입은 낙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상생․협력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할인권 및 교환권으로 K-MILK인증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쉬워졌다. 앞으로도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측은 “코로나19로 우유 급식이 중단되고, 우유 소비가 줄어들면서 위기에 놓인 낙농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이번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은 이번 낙농가 지원 활동에 이어 국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경영을 지속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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