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우체국쇼핑' 청년창업농 앞장서 지원

농정원, 업무협약 갖고 온라인 시장에 청년창업농 우수 농특산물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지난 26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과 청년창업농의 판로확대 및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는 농정원 신명식 원장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청년창업농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청년창업농 우체국인터넷쇼핑 입점지원 및 특별관 운영, 유통·판로지원 프로모션 및 교육·워크샵 개최 지원, 유통촉진 및 판로확보 등의 정보제공 및 홍보활동,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등으로, 향후 협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농정원은 청년창업농의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에도 우체국인터넷쇼핑, 공영홈쇼핑, 상생상회 입점을 추진하여 상품 판매를 활성화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한 경영 지원활동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농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명식 원장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창업농의 정착과 성장을 돕고,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농' 노하우(?)... 서정귀농대학에서 찾는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7월 11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서정귀농대학교(학교장 김문선) 제13기 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여러차례 개강이 연기되는 등 시행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시간을 축소 운영하고 대면수업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운영으로 30명 전원이 졸업시험을 통과하고 수료했다. 서정귀농대학교는 귀농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법과 귀농 후 농업경영체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귀농학교 교육에서는 달라진 농업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농업기술 및 유통노하우를 전수 받는데 중점을 두고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고구마 파종 수업시간에는 직접 비닐멀칭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농업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에서 귀농인의 마음자세를 볼 수 있었다. 서정귀농대학교 과정은 양주시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강사 파견과 기술자문 등을 협력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디자인싱킹 강의를 상품개발 및 유통 교과목에 적용해 농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재익 과정장/지도교수는 “귀농 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고 현업에 즉시 적용가능한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