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

월항농협, 만인산농협 등 8개 산지 수상...농산물 판매역량 인정받아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2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신관에서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 강도수 월항농협 조합장, 전순구 만인산농협 조합장, 김긍수 양촌농협 조합장, 김종호 문경농협 조합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은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에 농산물을 공급하는 300여개 산지농협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연도대상을 수상하는 산지농협은 농산물 판매 역량을 인정받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올해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사무소는 대상에 월항농협, 최우수상에 만인산농협과 제주농협공동사업법인, 우수상에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과 대구경북능금농협, 장려상에 양촌농협과 문경농협, 창녕농협으로 총 8개 산지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농협의 대외마케팅 사업은 2003년부터 올해까지 18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지난해 사업실적은 8,219억원으로 대외마케팅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8,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사업실적 1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월항농협 강도수 조합장은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산지조합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으로 우리 농협의 농산물 판매역량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을 수상한 산지농협에 축하 말씀을 드린다”면서, “농협경제지주는 앞으로도 전문인력 양성, 자금지원 및 제도개선 등으로 대외마케팅 사업 역량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모인 농협 임직원들은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구리도매시장 현장 '농수산물하역원' 격려 눈길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0일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수산 하역원들을 초청해 하역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나누는 ‘하역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진수 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이희석 ㈜성보 노조부위원장, 강정기 KR물류 노조사무장, 김재규 ㈜성보 노조위원장, 김우하 KR물류 노조위원장, 송봉길 인터넷물류(주) 팀장, 윤석우 일심용역(주) 노조위원장 등 하역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격식 없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자리는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원활한 물류 유통을 위해 현장에서 직접 뛰는 하역원들의 의견 수렴과 유통 현장의 최접점에서 실질적으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공사는 도매시장 내 전체 하역원 212명을 대상으로 약 5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하역원 대표들은 “매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특히 지난해 건의했던 경매장 바닥 보수와 공기질 개선을 신속히 반영해 주시는 등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하역원을 대표하여 감사의 말을 전한다”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기자재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농산업 스마트공장 구축 기업’ 모집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중)는 2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 두 달간 농기자재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26년 부처협업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산업 제조 현장에 적합한 스마트공장 구축을 도와 국내 기업의 제조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이끄는 것이 목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과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산업 수출 활성화사업’을 연계해 지원한다. 스마트 공장은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정보통신기술(ICT)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 지능형 공장이다. 지원 대상은 농기계, 비료, 농약, 사료, 동물용 의약품, 종자, 시설자재 등을 생산하는 농산업 분야 제조기업이다. 공사는 1차 모집을 통해 약 1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설계, 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한 스마트 공장 설루션 도입과 이와 연동되는 자동화장비, 제어기, 센서 등 구축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총 2억 5천만 원 내에서 2회까지 지원하며, 회당 최대 2억 원(지원 비율 50%)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제조 환경 개선에서 더 나아가, 스마트 공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