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우리 아이의 건강 성장을 돕는 든든한 우유

국내 전문가들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 강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는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이어졌고, 고3 수험생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전히 등교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건들이 많아졌다. 이때 국내 전문가들은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과 칼슘이 필수적이다. 단백질은 뼈와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해 키 성장에 직접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대표적인 칼슘 함유 식품으로는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과 같은 유제품을 꼽을 수 있다.”라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우유는 성장기 어린이나 외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들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면역글로불린,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글로불린은 각종 질병에 대한 항체 작용을 하며, 라이소자임은 면역작용 뿐 만 아니라 항균작용, 소염작용 등에도 관여하는 효소이다. 특히 락토페린은 유해 미생물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게 예방하며, 대장균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아 외부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게다가 우유는 두뇌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 단백질, 지구력과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칼슘, 두뇌의 신경전달물질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B가 풍부해 아이들의 두뇌 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한편 전문가들은 두뇌 상태를 최적화하기 위한 충분한 에너지원으로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우유 섭취를 적극 추천했다.

 

 

다음은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빈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영양 듬뿍 우유음료 레시피다.

흰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 1/2컵, 바나나 1개를 준비한다.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달달구리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 ‘비대면·디지털 조사원’ 대폭 모집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사업으로 시설작목(토마토, 파프리카), 노지작목(배추), 축산(한우)의 생육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하여 50명에 대한 원서접수(7.2.~7.15.)와 비대면 농산물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사업으로 조사요원 18명에 대한 원서접수(7.2.~7.8.)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 중에 있다. 이번 채용공고는 농촌진흥청에서 코로나19 대응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공공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농업 빅데이터의 체계적 수집·분석을 통한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및 체계적 인력양성으로 청년층의 스마트팜 창농, 컨설팅, 기업체 취업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농산물 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향후 농축산물의 수급 불균형 문제 해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속한 농정 의사결정 지원 및 수확량 변동 관리 기술 개발과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기반 중 하나인 스마트팜의 품목별·유형별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성 향상 모델(AI) 등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채용을 계기로 강원도 지역 청년층의 미래 대응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스마트농업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