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우리 아이의 건강 성장을 돕는 든든한 우유

국내 전문가들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 강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는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이어졌고, 고3 수험생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전히 등교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건들이 많아졌다. 이때 국내 전문가들은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과 칼슘이 필수적이다. 단백질은 뼈와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해 키 성장에 직접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대표적인 칼슘 함유 식품으로는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과 같은 유제품을 꼽을 수 있다.”라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우유는 성장기 어린이나 외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들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면역글로불린,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글로불린은 각종 질병에 대한 항체 작용을 하며, 라이소자임은 면역작용 뿐 만 아니라 항균작용, 소염작용 등에도 관여하는 효소이다. 특히 락토페린은 유해 미생물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게 예방하며, 대장균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아 외부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게다가 우유는 두뇌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 단백질, 지구력과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칼슘, 두뇌의 신경전달물질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B가 풍부해 아이들의 두뇌 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한편 전문가들은 두뇌 상태를 최적화하기 위한 충분한 에너지원으로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우유 섭취를 적극 추천했다.

 

 

다음은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빈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영양 듬뿍 우유음료 레시피다.

흰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 1/2컵, 바나나 1개를 준비한다.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달달구리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돈협회 이기홍 회장 “생산성 혁신과 규제 완화로 한돈산업 돌파구 열 것”
대한한돈협회 이기홍 회장이 1월 7일 제2축산회관에서 취임 후 첫 축산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2026년 한돈산업의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기홍 회장은 돼지거래가격 보고제 대응, 정부의 소모성 질병 개선 대책에 순치돈사 지원 반영 요청, 축사시설현대화 예산 확대, 가축분뇨법 개정안 발의 등 현장 중심의 굵직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질병·환경·시장 등 한돈산업이 직면한 3대 난제를 정면 돌파하기 위해 생산성 향상과 합리적 규제 개선에 협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 환경 문제 해결: 규제의 현실화와 과학적 접근 병행 이날 첫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이기홍 회장은 한돈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최대 현안으로 ’환경 규제와 악취 민원‘을 지목했다. 이 회장은 “단순한 규제 강화는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축산 현장의 고충을 깊이 이해하고 실현 가능한 대안을 민·관이 함께 모색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역설했다. 현장 중심 행보의 대표적 성과로는 ’김해시 한림면 악취관리지역 지정 저지‘ 사례를 꼽았다. 당초 김해시는 74개 농가와 공동자원화시설을 일괄 지정하려 했으나, 이 회장은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배출 기준을 준수하는 농가까지 포함하는 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