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제주감귤박람회’ 11월 12일 개최… ‘감귤꽃 페스티벌’ 이벤트

제주특별자치도, 6월 15일까지 ‘아는 감귤 댄스챌린지’ 등 이벤트 진행 중
양병식 조직위원장 “코로나19로 인해 감귤꽃 페스티벌을 취소하고 흐름에 맞게 추진”

2020 제주감귤박람회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가 주관하는 ‘2020 제주감귤박람회’ 사전 홍보행사로 ‘감귤꽃 페스티벌’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감귤꽃길 걷기’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대체 진행한다.

행사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사전 이벤트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소문내기와 메인 이벤트 △아는감귤 댄스챌린지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 등 3가지이다.

 

경품으로는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소문내기’ 참가자 40명을 추첨해 제주하우스감귤 3kg, ‘아는감귤 댄스챌린지’ 춤신춤왕상 5명 애플 에어팟 프로와 감귤박람회 한정케이스, 심쿵상 20명 감귤꽃 꿀, 노력이가상 50명 제주하우스감귤 3kg,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 200명에게는 제주감귤 비누를 증정할 예정이다.

 

‘아는감귤 댄스챌린지’는 제주감귤박람회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아는감귤 댄스 배우기 영상을 보면서 연습하여 댄스영상을 올리거나 댄스 특정포즈 사진을 해시태그(#제주감귤박람회, #아는감귤댄스_챌린지, #감귤꽃페스티벌)와 함께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면 된다.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은 제주감귤박람회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양병식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감귤꽃이 만개하는 5월에 진행했던 감귤꽃 페스티벌을 취소하는 대신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맞게 온라인 이벤트로라도 진행하여 감귤꽃 페스티벌 취소를 아쉬워하는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일자리 체험과 귀농교육 통합 프로그램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6월 8일부터 도시민대상 ’농업 일자리 연계 단기 귀농교육‘을 신규 운영한다. 동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실직‧폐업, 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 구직자에게 영농 근로, 귀농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농업분야 일자리 탐색교육 과정(2시간~4일)과 일자리 체험연계 귀농교육과정(2주)으로 운영된다. 도시민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시농협을 교육‧상담 지원 창구로 활용하며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귀농기초교육을 확대한다. 7대 특‧광역시 및 농업기술센터 미설치 시‧군의 25개 도시농협에서 귀농 기초교육과 함께 농협의 전문성을 살린 자산관리‧세제‧금융 등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각 기술센터가 실시중인 품목기술교육에 주민 갈등관리 등 농촌공동체 이해 및 귀농설계 교육을 보강 운영한다. 서울시 및 8개도 농업마이스터대학(제주 제외)과 연계, 농업 일자리 탐색 교육(4일 과정)을 운영한다. 농업분야 취창업 정보, 귀농지원 정책 등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실습교육장(WPL), 산지유통센터, 농장 등에서 근로실습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