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양돈연구회 양돈기술세미나

하늘애GP 임상우 대표 “PSY 30두, 생산비 3,200원 도전사례” 세미나 발표

최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사)한국양돈연구회 양돈기술세미나(ASF&불확실성과 기회의 한돈산업 생존전략)에서 전남 신안 하늘애GP 임상우 대표가 “PSY 30두, 생산비 3,200원 도전사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하늘애 GP는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모돈 600두 규모의 농장으로 작년 성적 PSY30두, MSY28.2두의 우수한 성적을 내고있다. 특히 손익분기돈가 3,200원을 유지하며 불황인 시장상황에서도 흑자를 유지하는 농장이다.

이번 양돈기술세미나에서 임상우 대표는 2015년 농장을 인수한 후 현재의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경영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농장의 월평균 비용이 규모에 비해 낮지 않음을 보여주면서 낮은 생산비의 비결은 비용절감이 아닌 생산성 향상에 있음을 강조하였다.

 

하늘애 GP는 농장입구에서부터 5회의 걸친 방역프로그램을 준수하며 철저한 차단방역을 첫번째 노하우로 꼽았다. 또한 포유자돈 및 임신돈의 세심한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3주 이유시스템이 아닌 4주 이유와 양자관리로 이유 후 육성률 95%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이외에도 다산성 모돈 팜스진을 도입하고 팜스코의 과학적인 사료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혀 참석한 많은 농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임상우 대표는 앞으로 양돈선진국과 같은 PSY34두를 목표로 한다고 덧붙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