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협유통에서 '나눔 김장축제'

농협,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대규모 김장행사

 

농협(회장 김병원)은 김장채소 소비 확대와 우리 고유의 전통인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11월 21일(목)부터 2일간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국민행복 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MBC, 농협이 공동 주최하며 기업인과 산지농협(농업인) 등이 함께하여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무, 배추 등 김장채소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배추·무, 마늘, 고추, 대파, 생강 생산자 조직(자조금)과 농촌사랑범국민운동 본부, 상생 마케팅 기업(대상㈜)이 함께 후원하여, 김장채소 소비촉진과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과 기업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장 담그기 직거래 장터는 후원을 통하여 무·배추·마늘·고추를 비롯한 각종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시중 가격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하고, 소비자들께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김장 나눔 행사는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담아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등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달 14일부터 농축협 하나로마트 등 전국의 2,200여 개 판매장에서는 재료의 자신감 하나로마트 명품 김장!을 통해 김장채소 등 김장 관련 품목의 판매를 강화하고, 전국 90여 개소의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 관련 재료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가정에서는 김장을 더 담가서 이웃과 나누어 먹고, 기업에서는 김장 나눔을 통한 사회 공헌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김장채소 소비 확대와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소비자께서도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여 우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나만의 조리법 아이디어 발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은 대학생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쌀을 활용한 천원의 아침밥 우수 식단을 발굴하고자 2025년 천원의 아침밥 ‘아주 라이스’ 우수 조리법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함께 추진해온 정책으로, 쌀 소비 촉진과 20~30대의 높은 아침 결식률 개선, 건강한 쌀 중심 아침 식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정부가 1인 1식당 2,000원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일부 비용을 분담하여 대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업으로, 현재 전국 201개교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식단을 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보급·확산하기 위해 이번 우수 조리법(레시피) 영상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공모전 접수는 7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오늘을 여는 아침 밥상’을 주제로 일반식 또는 간편식 조리법을 짧은 영상 형태로 신청받는다. 작년까지는 참여대학을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새정부 정책에 따라 사업 확대를 위해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