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유통,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 선보여

세계 10대 푸드 토마토…“익혀 먹으면 더 좋아요”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은 맛과 영양을 물론 식감까지 좋은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를 선보이고 있다.

 

토마토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장수에 도움이 되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슈퍼푸드이다. 그 이유는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으로 인해 토마토는 빨간색을 띠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청소한다. 또한 노화방지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깨끗이 씻어서 생식용으로 바로 먹기 좋은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를 6,980원(4kg/박스)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여름이 제철인 토마토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 숙취 해소를 돕고 소화에도 효능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토마토 구매 시 붉은색을 띠는 것을 고르면 바로 먹을 수 있고, 푸른색이 섞인 토마토는 후숙하여 드시면 된다.”면서,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토마토의 제철은 지금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식감까지 좋은 토마토를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일자리 체험과 귀농교육 통합 프로그램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6월 8일부터 도시민대상 ’농업 일자리 연계 단기 귀농교육‘을 신규 운영한다. 동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실직‧폐업, 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 구직자에게 영농 근로, 귀농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농업분야 일자리 탐색교육 과정(2시간~4일)과 일자리 체험연계 귀농교육과정(2주)으로 운영된다. 도시민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시농협을 교육‧상담 지원 창구로 활용하며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귀농기초교육을 확대한다. 7대 특‧광역시 및 농업기술센터 미설치 시‧군의 25개 도시농협에서 귀농 기초교육과 함께 농협의 전문성을 살린 자산관리‧세제‧금융 등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각 기술센터가 실시중인 품목기술교육에 주민 갈등관리 등 농촌공동체 이해 및 귀농설계 교육을 보강 운영한다. 서울시 및 8개도 농업마이스터대학(제주 제외)과 연계, 농업 일자리 탐색 교육(4일 과정)을 운영한다. 농업분야 취창업 정보, 귀농지원 정책 등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실습교육장(WPL), 산지유통센터, 농장 등에서 근로실습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