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정원, 혁신위한 아이디어 공모

국민이 참여하는 농정원 경영혁신 과제 접수 시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하 농정원)은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을 이행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농정원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10월 24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선도 ▲국민신뢰 회복, 총 3개의 공모분야로 접수 받는다.

 

공공성 강화 분야는 농정원의 설립목적(경쟁력 있는 농업, 행복한 농촌 실현에 기여)을 고려하여 대국민 서비스와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경제패러다임 전환 전도 분야는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 경제를 달성하고 민간에 확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국민신뢰 회복 분야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공기관을 실현하기 위해 부패와 비리를 근절하고 국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말한다.

 

접수가 완료되면 내부위원(3명), 외부위원(8명)으로 구성된 혁신추진위원회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기여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합성 등의 기준으로 최우수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2점)을 선정한다.

부상으로는 농정원장과 온누리상품권 총 150만원(최우수: 50만원, 우수: 각 30만원, 장려: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이번 기회로 제안 받은 대국민 아이디어는 실제 2019년도 농정원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이오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