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국화·난” 구경 하세요

화훼협회, 29일까지 가을국화 전시회

문재인정부의 청와대 개방에 맞춰 (사)한국화훼협회에서는 2017년도에 이어 금년에도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국화·난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한국화훼협회는 전시를 통하여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국화·난을 계승·발전시키고 청탁금지법과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화훼농가들을 위한 꽃 소비 촉진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전년도 개최 시 중국 관광객들이 국화와 청와대를 배경으로 많은 사진을 찍었고, 내국인 주부들도 국화분재가 이렇게 아름답고 향기가 종은 지 몰랐다며 집에서도 한번 길러보겠다며 관심이 많았고, 학생들도 이곳에서 졸업사진을 찍으며 추억으로 남기겠다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도 같이 농식품부 산하 농협중앙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후원과 청와대, 농식품부, 종로구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지고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